지니달
[맛집] 일영 옛날 양평 해장국 / 경기도 양주시 본문
안녕하세요. 지니달 입니다!
오늘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 737에 위치한 일영 옛날 양평해장국 집에 방문하였습니다.
지도상 위치
위치: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 737
운영시간: 매일 07:00~20: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
이렇게 도로변을 지나다보면 우측에 가정집 모습을 한 해장국집입니다.
허름한 듯한 외부의 모습이지만, 항상 이 쪽을 지나칠 때마다 차와 사람들로 북적인답니다 !
그래서 항상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면서 미뤄왔는데 오늘 마침 자리가 나서 방문해보았습니다.
주차장 같은 경우에는 좁은 내부와는 달리 꽤 넓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.
주차되어있는 차가 꽤 많거든요 !
/
코로나가 지속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인데요.
입구에서부터 방역수칙을 잘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방문자 목록을 작성하고, 손소독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.
다만 아쉬운 점은 발열체크를 할 수 있는 체온계가 필요해 보였습니다.
내부 사진인데, 딱 보아도 일반 가정집 느낌을 물씬 풍기지 않습니까.......?
안에 테이블은 나름 효율적으로 되어있고, 특히나 각 방마다 4-5개의 테이블이 배치되어있어서
식사시간대에 가면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!
다행이도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점심시간대를 조금 넘긴시점이라 사람들이 빠질 때 쯤이었어요.
메뉴는 그렇게 많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, 원래 맛집은 무리한 메뉴구성보다는 자신있는 구성으로 짜여있잖아요.
먹기도 전에 딱 느낌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..! 음..!
메뉴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. 가격 수정테이프가 있는것을 보니 가격을 얼마전에 인상하신것 같습니다.
사장님께서는 양평해장국과 양곱탕을 추천해주셨습니다 !
어디를 가도 항상 기본메뉴를 시키지만, 양평해장국과 양곱탕의 차이점은 곱창의 유무라고 하시더라고요.
그래서 더욱 푸짐한 한 끼를 위해 양곱탕 특으로 시켰습니다.
주문한 지 약 10분정도가 지나고 나서 나왔습니다. 사진상으로 봐도 건더기가 아낌없다는 것이 느껴지지 않습니까...?
음식이 나오기전에 석박지와 김치가 먼저 나왔는데, 비주얼적으로는 다른 해장국집과는 별반 다른게 없어서 여기도 별반 다른게 없을라나? 싶었지만, 아니었습니다.
외유내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음..!
석박지를 자르고 입에 넣는 순간, 시원하면서 아삭한 것이 환상이었습니다 ! 정말로 !
그리고 김치는 감칠맛이 좋더군요..!
다른 해장국집에 가면 가끔 석박지가 너무 익어 물컹하면서 시큼한 경우가 많아서 좀 실망인 경우가 있는데,
아삭한 식감이며, 감칠맛이며 100점 만점에 110점을 드리고 시작했습니다. . .
해장국이 나오고 국물을 맛보았을 때, 좀 싱거운 감이 있었습니다.
'엥? 이건 무엇이지...?'
그런데, 오히려 먹다보니, 적당히 심심한 느낌의 간이 먹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.
특히나, 곱창의 곱이 미 쳤 습 니 다. 정말로. 진지하게 끝장납니다 !
일반 곱창전문점에서도 곱이 없는 곱창이 많은데, 해장국 집의 곱창에 그 곱들이 있더군요 !
고소함이 입 안에서 이리 저리 왔다 갔다 하면서 빈 그릇을 보이기 전까지 저를 가지고 놀더군요. . .
장난 없습니다.
뚝 딱 비웠습니다.
잘먹고 갑니다. 또 봅시다 !